소비심리분석을 통한 마케팅아이디어의 창출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feilong@cup.ac.kr
  • 051-510-0881
  • J동 205
★ 기존 이론을 응용하여 마케팅 아이디어 및 전략을 제시하는 문제를 통해 단순히 이론과 사례만을 익히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아이디어를 그리고 전략수립 능력을 수업시간에 토의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경쟁적인 마케팅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해 마케팅관리자가 직면하고 있는 중요한 과업은 ⑴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확인 규명하고, ⑵ 현재 시장에 제공된 기존 브랜드의 강점과 약점을 평가하고 ⑶ 소비자들이 구매하도록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이를 위한 소비자 행동의 분석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정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 첫째, 소비자 행동에 대한 좀 더 광범위한 정보를 원하는 기업과 비영리 조직들에게 성공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으며 둘째, 특정한 제품을 한정된 소비자에게 판매하려고 하는 기업들에게 현재의 특정소비자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소비심리분석을 통한 마케팅아이디어의 창출

    ~

    부터
    까지

    11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