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과 창의 기반 디자인씽킹을 통한 융복합 역량 키우기

  • 재학생
  • 4학년이상/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iodes@cup.ac.kr
  • 051-510-0776
  • 메리놀관 202호
디자인씽킹을 간호교육에 접목함으로써 간호대상자의 측면에서 그들이 경험하는 상황을 이해, 분석하고 발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자들의 공감 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하고자 한다.
본 프로그램의 주요 학습목표는 다음과 같다.
1. 디자인씽킹의 필요성과 주요개념을 이해한다.
2. 간호사가 갖추어야 하는 공감,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이해한다.
3. 디자인씽킹을 적용한 간호대상자 경험기반 간호관리 과정을 이해하고 적용한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세부일정

운영시간

내용

비고(준비물)

3월 22일(월) ~4월 6일(화)

2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4차 산업혁명과 보건의료계의 변화

이론(온라인)

3월 22일(월) ~4월 6일(화)

2

환자의 경험과 간호사의 공감

디자인씽킹 소개

이론(온라인)

4월 7일(수) 1-2교시

2

디자인씽킹의 실제 1

- 발견하기 및 정의하기(문제점 분석)

실습(필기도구, 노트북)

4월 7일(수) 3-4교시

2

디자인씽킹의 실제 2

- 전개하기(아이디어 도출)

실습(필기도구, 노트북)

4월 7일(수) 6-7교시

2

디자인씽킹의 실제 3

- 전달하기(시제품 적용 후 평가)

실습(필기도구)

첨부파일
프로그램 후기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공감과 창의 기반 디자인씽킹을 통한 융복합 역량 키우기

    ~

    부터
    까지

    13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