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신청서 및 기타 제출 자료 양식
- 작성자이슬기
- 등록일
- 조회416
■ 참가신청 및 신청서 제출 기간: 2021.10.18.(월) ~ 11.01.(월)까지
<제출파일>
- 참가신청서 (2021투게더(Two+Gather) 디자인 씽킹 적용 사례 파일 참고하여 작성할 것)
- 팀원 계좌번호(아래 양식 참고), 통장사본
■ 결과물 제출 기간: ~20212.12.06.(월)
<제출파일>
- 결과보고서(2021투게더(Two+Gather) 디자인 씽킹 적용 사례 파일 참고하여 작성할 것)
- 결과포스터(용지크기: A1)
*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인쇄함
※모든 게시물 '담당자만 열람가능한 비공개글로 등록합니다.' 체크해서 업로드 해주세요.
<참가 주제 관련>
참가 주제와 관련하여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본 프로그램의 주제는 프로그램명과 같이 '지역사회'의 '문제'에 대해
학생 여러분들이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중점적으로 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부산가톨릭대학교에 학생 식당이 부족하여 학생들이 밥 먹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가 문제라고 하면 그것에 대한 다양한 해결책을 여러 방법을 통해 찾아나가는 과정입니다.
1. 점심시간에 푸드트럭 혹은 밥차를 부르자
2. 학교 측과 협의한다.
3. 학생들에게 서명을 받는다.
등 이러한 과정을 몸소 해보면서 문제 해결에 대한 도출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디자인 씽킹 예시: https://www.youtube.com/watch?v=GDz9tIfyBFk
꼭 참조하세요 !!!!!!!!!!!!!!!!!!!
그렇기 때문에 문제는 너무 큰 범위를 잡는 것보다 학생 여러분이 거주하는 지역
혹은 부산가톨릭대학교 내, 부산가톨릭대학교 주변 지역(장전동 일대) 등을 타겟으로 잡아
우리 학생들이 대학생 신분으로 해결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지금 당장 완벽하게 해결할 수는 없지만 프로그램 참가를 하면서 한 달동안
실제로 적용해보는 것에 초점을 맞추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언제든 051-510-0943 으로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