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접수상태전체
  • 접수(대기)중
  • 운영중
  • 마감

소비심리분석을 통한 마케팅아이디어의 창출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feilong@cup.ac.kr
  • 051-510-0881
  • J동 205
★ 기존 이론을 응용하여 마케팅 아이디어 및 전략을 제시하는 문제를 통해 단순히 이론과 사례만을 익히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아이디어를 그리고 전략수립 능력을 수업시간에 토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Created with Highcharts 5.0.0창의융합도덕소통국제화공동체020406080100Highcharts.com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Created with Highcharts 5.0.0창의융합도덕소통국제화공동체01224364860Highcharts.com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경쟁적인 마케팅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해 마케팅관리자가 직면하고 있는 중요한 과업은 ⑴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확인 규명하고, ⑵ 현재 시장에 제공된 기존 브랜드의 강점과 약점을 평가하고 ⑶ 소비자들이 구매하도록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이를 위한 소비자 행동의 분석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정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 첫째, 소비자 행동에 대한 좀 더 광범위한 정보를 원하는 기업과 비영리 조직들에게 성공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으며 둘째, 특정한 제품을 한정된 소비자에게 판매하려고 하는 기업들에게 현재의 특정소비자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소비심리분석을 통한 마케팅아이디어의 창출

    ~

    부터
    까지

    11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